지난 5년간 우리의 문화를 바꿔왔던 스마트폰은 선진국 시장을 중심으로 서서히 포화 상태에 이르고 있습니다.

스마트폰 시장의 성장률은 최근 몇 년 사이에 빠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으며, 2017년에는 8%로 한 자릿수로 감소한 뒤 2018년에는 6%까지 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.

반면, 사물인터넷 시장은 스마트폰 시장과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 바야흐로 사물인터넷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 것입니다.

게다가 사물인터넷으로 분류되는 기기의 수는 타 분야보다 월등한 증가율을 보여주고 있으며, 향후 500억 개 이상으로 예상할 만큼 사물인터넷 시장은 오늘과 내일이 달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.

사물인터넷 기술은 우리가 느끼지 못할 뿐 이미 우리 실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.

RFID를 이용한 쓰레기 종량제 처리, 매일 출퇴근 시간에 이용하는 버스 도착 안내, 박물관이나 문화재 관람 시 사용하는 자동 안내 등이 바로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서비스들입니다.

이러한 기술들은 점차 활용도를 높여서 개인, 산업 및 공공 분야의 전 영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에 최전선에서 이를 혁신적으로 주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.